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국민연금과 관련된 정보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건데요. 4대보험중에 하나이기도한데요. 경우에 따라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확인해주는 증명서 제출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가까운 국민연금 공단에 방문하셔도 되지만,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국민연금 공단 방문은 어렵기도 하겠죠.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도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조회나 발급 업무도 제공을 하고있거든요.

 

 

아래 준비해드린 링크를 이용해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의 '민원신청'을 눌러주세요.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국민연금홈페이지

 

 

 

민원신청을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하단의 서브 메뉴들이 다시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개인민원'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발급 받아볼 증명서는 개인민원 카테고리에 있거든요.

 

 

 

개인민원을 눌러주신후에 상단에 있는 화면에서 '조회/증명'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그중 '가입증명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하시게 되면 이렇게 로그인을 하실수가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집니다. 여기에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과정을 거치시게 되면 바로 출력을 해보실수가 있도록 선택하는 화면도 같이 나오게 될거에요. 오늘은 인터넷을 통해서 국민연금가입자 가입증명서를 발급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댓글